2024년 초에 퇴사를 하신 후 연말정산과 소득세 신고에 대한 혼란이 있으셨던 것 같습니다. 퇴사 후에도 꼭 챙겨야 할 세금 관련 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💡 소득세 신고 과정 퇴사 후에도 소득세 신고 의무는 그대로 있습니다. 일반적으로 연말정산은 현재 근무 중인 직장에서 연말에 이루어지지만, 퇴사자의 경우 직접 5월에 소득세 신고를 해야 합니다. 📌 1.종합소득세 확정신고5월에 진행되는 소득세 신고는 '종합소득세 확정신고'입니다. 이는 1년 동안 상여금을 포함한 모든 소득 및 일정한 공제 항목 등을 고려하여 개인의 세금 부담을 최종적으로 확정하는 절차입니다. 퇴사자는 연말정산을 통해 자동적으로 발생하는 세금 정산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, 직접 5월에 진행되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 동안 개인적..